NCHL Shader2와 WorkingFloor2의 조합은 가히... 무겁다고 말할 수 있다!
이것저것 테스트하다가, 만들고 있는 아라 5명을 우겨넣고 렌더링(AVI저장) 돌렸다.
▼2560x1440 해상도에서의 메모리 사용량. 메모리만 드럽게 처먹고 연산은 거의 하지않는 모습이다.
너무 시시해서 그래픽카드 쿨링팬도 안돌아가는 모습이다.
뭐... 그도 그럴것이... MMD는 싱글쓰레드 밖에 지원을 안해서 성능한계가 매우 낮다.
▼3840x2160 해상도에서의 메모리 사용량... 첫 프레임에서 에러 뿜!
그래픽카드 메모리 8기가가 모자란다고 주장하고 계시는 부분이다.
수백만원하는 최신 전문가용 글카를 빼면 이게 현재 세팅가능한 최대의 그래픽 메모리란 말이다...;;
뭐... 이해는 가는 것이...
2560*1440 = 3686400
3840x2160 = 8294400
으로써 픽셀 면적이 두배가 넘는다.
그래서 그런건가...
EDIT : ??? 잠시만요... 에러메세지가 이상한데. 메모리좌표 자릿수가 8자리라고? 이거 MME가 64비트의 탈을 쓴 32비트아닌가... 아니면 DX9가 64비트의 탈을 쓴 32비트인가... 의심이 가기 시작하네요. 일단 이 부분은 판단을 보류...
그래서 WorkingFloor2를 빼고 NCHL Shader2만 넣고 돌려봤는데,
▼2560x1440
▼3840x2160
이것을 보고 알 수 있는 결론은, WorkingFloor2를 넣으면 메모리 요구량이 갑절로 불어난다는 것이다.
흠... 메모리 사용량을 크게 늘리지 않고 바닥반사효과를 얻을 수는 없는 것일까?
EDIT : 갑절... 까지는 아닐지도 모르겠다. 4GB제한이 있을지도 몰라서.
▼시험삼아 렌더링 해본 2560x1440 영상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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